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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담이지만, 기존에 여러 작업들을 하던 노트북이 맛이 갔다.

고쳐보려고 센터에 가져갔더니 보드가 나가서 고치는데 새거 주는 값이 나온단다.

온보드 cpu라 더 그런것 같다.

 

비슷한 가격대로 노트북을 새로 구입한 후 필요한 툴들을 다시 설치했는데, 이번에는 2022버전으로 다운로드 했다.

 

그런데 블로그에 올릴 프로젝트를 처음부터 다시 따라가면서 만들고 있는데 문제가 생겼다.

Preference 설정을 해도 자동완성, 유니티 문법 관련 오류를 잡지 못하는 것이다.

 

유니티 허브같은 유니티 관련 경로를 통해 설치한 것이 아니라 따로 VS 홈페이지에서 설치했기 때문인 것 같다.

위를 보면 유니티 기초2번 글과 같이 using UnityEngine.SceneManagement;를 추가하지 않고

SceneManager.LoadScene();구문을 사용했는데 컴파일러에서 에러를 못잡고 유니티 콘솔에서만 에러로 잡고있는 현상이다.

 

찾아보니 비주얼 스튜디오 인스톨러에서 따로 설치를 해주면 되는 문제였다.

 

방법은 먼저 Visual Studio Installer를 켠다

 

다음으로 설치된 비주얼 스튜디오 오른쪽에 수정을 누른다.

 

아래로 살짝 내려서 Unity를 사용한 게임 개발을 체크 후 오른쪽 하단의 수정을 누른다.

 

설치가 다 되면 다시 수정->개별 구성 요소에서 NuGet 패키지 관리자가 설치되었는지 확인하고 아니라면 이것도 설치한다.

 

프로젝트를 켜고 Edit->Preferences->External Tools의 External Script Editor를 Open by file extension으로 바꿨다가 Visual Studio로 바꿔준 후 Regenerate project files를 눌러준다.

 

이러면 설정이 모두 끝난 건데, 나는 이렇게 해도 안됐었는데, 비주얼 스튜디오 버전 업데이트를 하니까 해결됐다.

업데이트가 없다면 지웠다가 다시 설치하는 방법밖에 없을 것 같다.

 

만약 연동이 되었다면 SceneManager에 빨간 줄로 에러를 잡는 것을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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